FAQ

자주하는 질문입니다
대학에서 발전기금을 모금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대학은 끊임없이 성장과 혁신을 이루어야 하는데, 그 막대한 비용을 등록금만으로 충당할 수 없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학교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등록금을 지속적으로 인상할 수는 없으므로 발전기금의 모금은 필수적인 상황입니다.
숭실대학교에 기부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숭실대학교에 기부를 하시려면 홈페이지 온라인약정을 이용하시거나 약정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신 후, 송부해 주시면 됩니다.
(문자/ 팩스/ 이메일/ 우편)

기부금의 용도, 납부기간, 납부방법은 후원자가 직접 지정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문의사항은 이메일 또는 전화 주시면 정성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mail : fund@ssu.ac.kr / Tel : 02 820 0311,0309
기부금 영수증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1. 개인 기부자의 경우, 연말정산시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에서 기부금 납입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기부금 영수증 우편/팩스/이메일 발송 서비스를 원하시는 경우, 발전기금팀(02-820-0309)으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2. 사업자(법인/개인)인 경우, 별도의 신청이 없어도 매년 1월 초에 전년도 기부금 영수증을 일괄 발송해 드립니다.
3. 숭실대 소속 교직원의 경우, 기부금 내역이 담당 재무팀에 발송되어 연말정산신청 시스템에 자동 반영되므로 별도의 입력 및 제출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매년 1월 이후에는 발전기금팀 홈페이지 영수증출력하기 메뉴에서 전년도 기부금 영수증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기부금 세제 혜택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숭실대학교에 후원해주신 기부금은 법정기부금으로 처리됩니다.
개인의 경우 소득세법에 의해 법정기부금으로 처리되어 연간 소득금액 한도 내에서 기부금액의 15%(기부금액이 1천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 그 초과분에 대해서는 30%)를 세액공제(개인사업자는 전액 필요경비 산입 가능)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법인의 경우는 법인세법에 의해 당해 사업연도 연간 소득금액의(이월결손금 차감 후) 50% 내에서 손금에 산입하여 공제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내 ‘세제혜택’ 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발전기금을 낸 기부자가 받는 혜택에는 어떠한 것이 있나요?
숭실대학교는 기부금액에 따라 기부자에 대한 다양한 예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일정금액 이상 기부한 기부자는 명예의 전당에 이름이 등재됩니다.
또한 세제혜택, 생일카드 및 소식지 발송, 기부 기사 게재, 각종 행사 초청 등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억 원 이상 고액기부자에게는 숭실아너스클럽의 특별 예우를 드립니다.

보다 자세한 발전기금 후원 예우는 홈페이지 '기부자예우'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기부금액이 적어도 상관없나요?
소액의 기부금도 매우 중요합니다. 누구나 작은 금액으로도 쉽게 기부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한 분 한 분의 마음이 모여 숭실의 비전과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기부자인데, 연락처가 변경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발전기금팀(02-820-0309)으로 연락주시면 확인 후 정보를 수정해 드립니다.
정보를 신속히 변경해주셔야 예우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드릴 수 있습니다.
동문이신 경우는 동문정보도 함께 수정해 드리므로 별도로 총동문회에 연락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 웹 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정보통신망법 제 50조의 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하여서는 아니된다.
    • 누구든지 제1항의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
닫기